NEWS RELEASEGKN PLC

 

28 Feb, 2017

GKN 2016년 말 사업 실적 발표

 

Group Highlights

  • 이익 창출의 모멘텀을 제공한 또다른 한해
  • 매출액은 22% 중가했고 ,주당 배당금은 12% 증가
  • 그룹사내 매출 2%을 포함한 시장 수익률 지속 상승
  • 100% 투자한 Fokker Technologies ( “Fokker”)사의 작년 첫해 확실한 실적
  • 세전 이익은 구조 조정비용 3천9백만 파운드를 포함하여, 12% 증가한 6억7천8백만 파운드(2015년 : 6)
  • 회계상의 세전 이익 £292 million (2015: £245 million)
  • 잉여 현금 유동성 £201 million (2015: £370 million), 2015년에 실적 향상에 도움을 주었던 중요 고객의 부재로 인한 실적 저하.
  • 새로운 사업의 모멘텀이 시장을 선도하는 성장을 계속 지원합니다
  • 목표를 명확화
  • 그룹 차원의 고정 비용 절감 프로그램은 3천 9백만 파운드의 구조 조정 비용을 발생 시켰습니다.
  • Stromag사 처분 완료; GKN은 3개의 핵심 사업부와 2개의 시장에 주력했습니다.
  • 자본 배분은 핵심 사업인 항공 우주 및 자동차 부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점진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 지속적인 기술 투자
  • 강력한 기술 파이프 라인; 고객 및 업계로 부터의 수상에 의해 인정받은 기술 혁신
  • 제1 목표 – 전기 자동차용 drivertrain 과 AD (3D Printing)

GKN Group사 2016년 실적 _표1

  • 경영 실적에 대한 GKN 최고 경영자인 Nigel Stein의 설명:우리는 2017년은 2016 년에 이룩한 실적과 지속적인 개선에 집중하는 GKN의 변함없는 목표로 인하여 성장을 이룩하는 또 다른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 “이 실적은 GKN이 우리의 기대에 부합하여 눈에 안보이는 진전을 계속하여 이룩한 좋은 본보기 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주요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수요 약세를 극복하고 우리 사업의 강점과 시장에서의 강력한 위치 및 선도 기술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전략적으로 우리는 Fokker사와 원활하게 통합하였고 Stromag사를 처분하는 등 훌륭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항공 우주 및 자동차 시장에 대한 자본 배분에 보다 집중한 증거입니다.

 

사업 부문별 주요내용

 

  • GKN Aerospace

 

  • 시장 성장을 상회하는 포커 (Fokker)사의 지난 1년간의 사업 실적을 반영한 강력한 매출 성장
  • 매출 증가는 상업용 항공 우주 항공의 매출 성장 (+3%)과 방산 사업의 매출 감소 (-2%)로 인하여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 1000만 파운드의 구조 조정 비용을 제외하고, 10.2% (2015 : 10.9%)의 마진으로, Fokker사의 실적의 영향과 새로운 엔진 개발 및 완성된 프로그램으로인한 비용 상승 반영.
  • Fokker 사의 매출과 마진은 기대치를 능가하였습니다.
  • 신규 및 교체 작업 패키지에서의 매출이 70억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 GKN Driveline
  • GKN사의 전 세계에 걸친 광범위한 생산 기지와 자동차에 적용되는 부품의 종류 증가에 힘입어, 전세계 자동차 성장률을 초과하는 6%의 매출 성장
  • 유럽 및 중국에서 좋은 실적 덕분에 구조 조정 비용 1,000만 파운드를 제외하고도 7.9% (2015 : 8.2%)의 무역 마진은, 미국의 전륜 구동 (AWD) 프로그램에 과도한 출시 비용 발생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연간 10억 파운드 규모의 신규 또는 대체 사업
  • GKN Powder Metallurgy
  • 낮은 원자재 부가가치세 부과 전까지, 1%의 매출 성장
  • 중국에 대한 파우더 설비 투자와 북미 지역의 약세를 반영한 구조 조정 비용 3백만 파운드를 제외한11.7% (2015 : 12.0 %)의 거래 마진
  • 기술에 대한 집중과 신규 및 교체 사업으로 연간 2억 파운드를 벌어들임.
  • GKN Land Systems
  • 기술에 대한 집중과 신규 및 교체 사업으로 연간 2억 파운드를 벌어들임.
  • 1400 만 파운드의 구조 조정 비용을 제외한 거래 마진 4.5% (2015 : 3.5%)
  • Stromag사 매각 2016년 12월 30일 완료.
  • 나머지 GKN Land System business는 사업은 2017년 1월 1일부터 GKN Drivetrain및 기타 사업에 흡수되었습니다.

전망

  • Teal의 예측에 따르면 2017년 전체 우주 항공 시장은 상업 생산부문에서 1% 감소하고 군수용 매출이 14% 증가하여 전체적으로 2%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GKN Aerospace의 2017 매출액은 시장 평균 보다 약간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자동차의 경우, 외부 기관의 전망에 의하면, 승용차 생산량은 중국 및 유럽의 증가로 인하여 약 2% 증가하겠지만, 북미는 감소 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GKN Driveline과 GKN Powder Metallurgy의 매출은 시장 평균보다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17년은 2016년에 이룩한 실적과 지속적인 개선에 집중하는 GKN의 변함없는 목표로 인하여 성장을 이룩하는 또 다른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NEWS RELEASE

31 Dec, 2016

GKN PLC Results Announcement for the year ended

 

Group Overview

  • Markets
  • GKN 그룹은 전세계 항공 우주 및 자동차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GKN Aerospace는 상업용 및 군용 항공기, 항공기 엔진 및 장비 제조업체에게 납품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GKN Driveline은 승용차 및 경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GKN Powder Metallurgy 매출의 약 80%는 다른 산업의 고객과 균형을 이루면서 자동차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Results

GKN Group사 2016년 실적 _표2

  • 매출액은 2억 9백만 파운드 (2%) 증가했습니다. 매출 관리에서의 환차이익은 862백만 파운드였으며, 기업 인수로 6억 5천 4백만 파운드의 이익이 있었습니다.
  • 전반적인 기업의 매출 이익은 그룹 전체의 구조 조정 비용 3900만 파운드를 포함하여 5,700만 파운드 감소했습니다. 기업 인수로 62백만 파운드의 이익과 환율변동에 따른 92백만 파운드의 이익이 발생했습니다.
  • 매출 마진은 8.2% (2015 : 8.8%)로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주로 구조 조정 발생비용으로, GKN Drivetrain과 Fokker의 설립에서 발생한 비용에 기인합니다. 평균 투자 자본 수익률 (ROIC)은 처음으로 Fokker가 포함되어 16.0% (2015 : 17.8%)로 감소했습니다.

 

Divisional Performance

GKN Aerospace

  • GKN Aerospace는 항공기 프레임과 및 엔진 구조물, 랜딩 기어, 전기 연결 시스템, 투명 필름 및 애프터 마켓 서비스의 세계적인 1차 공급 업체입니다. 우리 기술은 세계 최고의 상업용 및 군용 항공기의 성능 및 효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 최신 Teal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전체 항공기 인도 물량이 2% 감소했으며 상업용 및 군용 항공기는 각각 2% 감소했습니다. 소형 상업용 항공기는 6%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대형 항공기 생산은 2% 감소했고, 비즈니스 제트기는 11% 감소했습니다. 전투기 (-5%)와 항공기 (-4%)의 감소가 수송 항공기의 증가 (+13%)를 상쇄하는 것보다 군용항공기 생산이 더 낮았습니다.
  • Teal 예측에 따르면 2017년 전체 항공기 인도 물량이 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용 항공기 인도 물량은 대형 항공기 및 비즈니스 제트기의 판매가 한개의 통로를 가진 소형 항공기의 성장 폭 보다 1%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용 항공기 판매는 F-35 전투기의 생산량 증가 및 헬리콥터와 수송기 산업의 성장으로 14%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해당 연도의 주요 재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GKN Group사 2016년 실적 _표3

  • GKN Aerospace의 매출은 3,800 만 파운드 (1%) 증가했습니다. 환율 변동으로 2억 4천 3백만 파운드의 이익이 발생하였고, 회사 인수로 인한 매출외 이익이 6억 4천 2백만 파운드 입니다.
  • 각 부문별 매출은 상업용 74%, 군용 26% 차지하였습니다. 상용 항공 우주 매출은 3%로, 이는 주로 A350과 A320의 생산 증가로 인해 3%가 증가했으며, A380과 A330의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군용항공기 매출은, F/A-18 수퍼 호넷 (Super Hornet)과 UH-60 블랙 호크 헬리콥터 (UH-60 Black Hawk helicopters)의 판매 감소로 인하여 감소되었는데, F-35 판매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어 2% 감소되었습니다.
  • 매출이익은 3억 3,900만 파운드 (2015 : 2억 7300만 파운드)로, Fokker사로부터의 1년간의 실적과 환율 변동에 따라 3천 1백만 파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사내 판매 이익 감소는 주로 PW1100 Geared Turbofan 및 Trent XWB 엔진 (A320neo 및 A350 항공기에 사용)의 비용 상승, A380 및 보잉 747-8 대형 항공기 (엔진 포함)의 생산 감소에 기인하고, 1,000만 파운드 (그룹 차원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의) 구조 조정 비용에 따라 발생. 이 감소는 엔진 예비 부품 판매 증가와 A350 및 A320의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 판매 마진은 9.9%로 구조 조정 비용을 제외한 10.2% (2015 : 10.9%)입니다. 평균 투자 자본 수익률은 14.6% (전체 12개월 동안 소유하지 않은 GKN Aerospace Fokker를 제외한 2015 : 18.1%)였습니다.
  • 2015년 10월 28일에 인수한 GKN Aerospace Fokker는 큰 성과를 냈습니다. 2016년에 7억 6천 9백만 파운드의 매출, 6천 6백만 파운드의 이익 및 8.6%의 거래 마진을 창출했습니다. 경영 이익에서 제외된 Fokker 구조 조정은 3천 1백만 파운드로 완료되었으며 당초 기대했던 5천만 유로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3900만 파운드) . 1년 동안 미법무부와 합의한 미납금 전액 벌금이 정산되었습니다.2016년 1년 동안, 신규 또는 교체 Project package 계약금액이 70억불을 초과하였고 이로서 목표치를 달성하였습니다.:

 

  • Trent XWB 엔진 관련하여 롤스 로이스와 위험 및 수익 공유 파트너십 (RRSP)을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계약은 성능이 개선된 Trent XWB-84용 저 주량, 고 출력 중간 컴프레서의 설계 및 공급에 대한 계약입니다.
  • 차세대 B-21 폭격기 계약자의 일원으로 지명됨.;
  • AS 39 Gripen C/D 전투기에 탑제된 GKN Aerospace RM12 엔진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 제공을 위하여 FMV (스웨덴 국방 물질 관리국)와 4년 계약 연장 계약.
  •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의 오렌지 버그 (Orangeburg)의 최신 최첨단 설비로 laminar flow (층류 흐름)을 가능하게 하는 보잉 737 MAX 엔진 흡입구 스킨 생산 개시;
  • 미국 이외 지역의 F-35 함대의 착륙 장치를 유지 보수 및 서비스 공급자로 선택됨.
  • More Electric Aircraft initiative 위한 전기 통합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UTC 항공 우주 시스템과 MOU 체결.

 

Automotive market

유럽, 북미, 중국 및 인도의 주요 자동차 시장은 2015년에 비해 2016년에 생산량이 증가했으며 브라질과 일본은 감소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세계 생산량은 4.9% 증가한 9,300만 대 (2015 : 8,87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GKN Group사 2016년 실적 _표4

  • 러시아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서유럽 지역의 지속적인 수요 회복에 힘입어 유럽의 전체 생산량은 2015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 북미 지역의 생산은 소비자 신뢰와 외국 제조업체의 생산 능력의 현지화로 혜택을 받았습니다. 저렴한 신용지불과 낮은 연료 가격으로 승용차보다 풀 사이즈 픽업 및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SUV)에 대한 수요와 생산만이 증가하였습니다. 브라질 자동차 시장은 경기 침체가 계속되고 있고, 결과적으로 생산량이 추가로 감소하였습니다.
  • 중국 시장에서의 강한 생산 증가 추세는 소형 엔진 자동차에 대한 판매 세금 인하에 따른 긍정적인 영향에서 기인합니다. 인도의 생산량은 경기 여건 개선과 새로 출시된 모델에 대한 수가 증가하여으나 부분적으로는 디젤 차량 감소로 상쇠 되었습니다. 일본의 생산량 약세는 세제 변경과 경제적인 불안으로 침체된 수요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 외부 전문 기관의 예측은 2017년에 전세계 생산량은 1.9%에서 9,480만대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GKN Driveline

  • GKN Driveline은 자동차 동력 전달 시스템 및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 업체입니다. 선도적 인 자동차 생산업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비즈니스로서, 가장 소형 저가 자동차로부터 가장 복잡한 다이니믹 구동을 필요로하는 최첨단 고급 승용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자동차동력 전달 장치 및 시스템을 개발,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연도의 주요 재무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GKN Group사 2016년 실적 _표5

  • 매출은 세계 경자동차 생산량 대비 5% 증가한 2억 4,200만 파운드 (6%)로 증가하였습니다. 환율 변동으로 인한 수익은 4억 2,600만 파운드 (£)였습니다. Constant Velocity Jointed (CVJ) 시스템은 판매량의 61%를 차지했으며 비 CVJ 판매량은 39%를 차지했습니다.
  • GKN Driveline의 시장 성과는 유럽 (최근 피아트 크라이슬러, 볼보 및 다임러에 대한 시장 점유율 상승과 의 강력한 매출 반영) 및 북미 지역 (경 트럭 플랫폼 발매로 인하여 약간 상쇄되었지만 최근의 강력한 AWD 프로그램에서 발생한 이익을 반영)이었습니다. GKN Driveline의 실적은 중국 시장에서 약간 저조하였지만 (국내 자동차업체의 ,신차 발표와 소형 차량의 신차 발표가 적었음) AWD 차량의 신규 출시가 긍정적이었고 2017 년에는 실적을 개선할 것입니다.
  • 매출 이익은 5백만 파운드 (1000만 파운드의 구조 조정 비용 발생 후)로 감소하였으나 환율 변동에 따른 긍정적 영향은 3천 8백만 파운드의 이익을 발생 시켰습니다. GKN Driveline의 매출 마진은 7.7% 이었고, 구조 조정 비용 (2015 : 8.2%)을 제외하면 7.9%입니다. 평균 투자 자본 수익률은 19.2% (2015 : 19.5%)이었습니다.
  • 수익성 측면에서 볼 때, 유럽 공장은 추가 품목의 매출로 전환하여 높은 가동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마진이 약간 줄어들 었으며 특히 AWD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신기술 센터 및 엔지니어링 작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생산 증가로 얻은 이익이 상쇄되었습니다. 미주 지역 사업은 브라질의 수요 감소와 새로운 글로벌 AWD 프로그램을 위한 2천 5백만 파운드의 착수 비용이 추가됨에 따라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착수비용 문제는 현재 생산량이 목표 수준에 도달함에 따라 크게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발 된 기술은 AWD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탁월한 플랫폼을위하여 제공되며, 새로 계약이 체결 된 e-Drive에 투자가 지속되었습니다. 그 결과에는 반 경쟁적인 행동에 위한 여러 공급 업체에 대한 클레임의 혜택도 포함되었습니다. 다른 사건이 해결되면서 2017년에 추가 소득이 인정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GKN Driveline은 더 나은 전략적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3개 지역 체제에서 2개의 글로벌 제품 라인 (CVJ 및 AWD / eDrive)체제로 재편 되었으며, 이는 더욱 효율적이고 가벼운 조직이 될것입니다.
  • 1년 동안 신규 및 교체 사업 부문에서 연간 약 10억 파운드의 매출이 확보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중요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 BMW로부터 BMW 2 시리즈 Active Tourer 225xe 및 중국 시장 용 BMW X1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버전 e-Axle 공급자로 선택되었음.
  • Automotive News 2017 PACE로부터 전기자동차용 동력전달 장치 기술 혁신적 수상 대상 최종 결선 진출 자로 선정되었습니다. PACE 심사 위원은 2017년 결승 진출자 중 한 명으로 볼보 XC90 T8 트윈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용 동축 전동 축 (e-Axle) 시스템을 선택했습니다. 이 기술은 Volvo S90에서도 출시되었으며,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향상되는 비즈니스 수준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하이에 2개의 시설에 5개의 새로운 AWD 생산 라인을 추가했습니다.

 

GKN Powder Metallurgy

 

  • GKN 분말 야금은 GKN Sinter Metals와 Hoeganae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KN Sinter Metals는 자동차용 정밀 소결 부품뿐만 아니라 산업 및 소비재용 소결부품의 세계적인 선두 제조업체입니다. Hoeganaes는 분말 야금의 필수 원료인 금속 분말 제조 업계의 선두 업체 중 하나입니다.

해당 연도의 주요 재무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GKN Group사 2016년 실적 _표6

  • 매출액은 낮은 철강 가격 및 기타 할증료가 있는 고객에게 1,100만 파운드가 전달된 이후 균일합니다. 환차로 발생한 1억 1,400만 파운드의 이익과 다수의 중국의 분말 생산 업체의 지분 인수로 1,200만 파운드가 증가했습니다.
  • 잠재 성장률 (원재료 통과 전)은 중국 시장에서의 과소 평가 때문에, 5% 이상 성장한 세계 경차 생산량보다 낮은 1% 였습니다. 중국, 유럽 및 브라질에서는 잠제 매출 성장이 달성되었지만 북미 지역의 판매는 해당 문의 최대 자동차 고객의 수요 부진으로 인해 약간 감소했습니다.
  • 매출 이익 감소는, 그룹 차원의 구조 조정비용 3백만 파운드를 포함하여 4백만 파운드였습니다. 중국에서 인수 한 신규 파우더 사업에서 창업 비용 손실로 2백만 파운드가 감소했으며 환율로 인한 이득은 1,500만 파운드였습니다.
  • 부문 별 매출 마진은 11.4%로, 중국에서의 투자 및 미국 시장 여건 악화로 구조 조정 비용 (2015 년 : 12.0%)을 제외하면 11.7%를 기록했습니다. 평균 투자 자본 수익률은 21.0% (2015 : 22.3%)였습니다.
  • 1년 동안 GKN Powder Metallurgy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 신규 및 교체 사업으로 매년 2 억 파운드의 연간 매출 달성;
  • 아시아 시장을위해서 중국에서 고품질의 자동차용 분말생산을 개시;
  • 3D printing (AM) 용으로, 북미 지역에 티타늄 분말 제조를 위한 새로운 사업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독일의 Radevormwald에 엔진과 트렌스 미션 그리고 경량화 부품 제품 추세를 지원하기위한 3D printing (AM) 정밀 제품의 양산을 위하여 자동차 업계 최초의 멀티 파우더 베드AM 시스템을 설치하였습니다.

 

GKN Land Systems

 

  • GKN Land Systems은 농업, 건설 및 주요 산업 시장을 위한 제품 설계, 제조 그리고 공급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KN Land Systems은 통합 파워 트레인 솔루션 및 모든 서비스 지원을 제공합니다.
  • GKN Land Systems의 매출은 북미 농산물 시장의 큰 폭락과 두 개의 Chass business 계약 종료로 인하여 전년도보다 감소했습니다. 건설 기계에 대한 수요 또한 약세 였고 산업용 제품 매출은 비교적 안정적이었습니다.

 

해당 연도의 주요 재무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GKN Group사 2016년 실적 _표7